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서울 신촌 집중유세 도중 정치의 중요성을 얘기하다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말해 논란이 예상된다.

한동훈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28일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 오전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와 하는 서울 신촌 집중 유세 도중 나왔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이 전진하느냐 후진하느냐, 정의로워지느냐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가 되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어려울 것이 없다. 너무나 명확하다. 이재명-조국 대표들은 그 속내를 숨기지 않는다. ‘우리가 이렇게 편이 많은데 니들이 어쩔래’라면서 뻔뻔하게 나온다.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결국 이런 뻔뻔한 범죄자들이 제도로서 지배하는 나라가 바로 민주주의가 무너지는 나라, 경제가 무너지는 나라가 될 것”이라며 “저희는 여러분을 위해 경제개혁, 민생개혁, 정치개혁을 할 거다. 그런데 그걸 위해서 선결 조건이 있다.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범죄자들의 지배를 막자는 게 네거티브 같나? 아니다. 범죄자들이 우리를 지배하면 민생도 없고 정치개혁도 없기 때문”이라며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것은 민생이다.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은 민생”이라고 이재명–조국 범죄자 프레임을 강조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어 “제 주변에 있던 어떤 국회의원들이 저 장관 할 때 이랬다. ‘당신 왜 이렇게 정치적이냐’고. 그런데 저는 그렇게 말했다. ‘아니 당신은 왜 자기 직업을 그렇게 비하하냐’고, ‘정치인이 직업 아니냐’고”라며 “여러분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인 거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 선거는 굉장히 단순하다. 어떤 사람이 범죄자이고, 어떤 사람이 전진하는 세력인지, 누가 국민이 회초리 드시면 반성하고 반응하고, 누가 막말하고 나서도 왜 말꼬리 잡냐고 툴툴거리는 세력인지 봐주시라”며 “우리는 반응하는 세력이다. 우리는 반성할 줄 아는 세력”이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고칠 줄 아는 세력이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잘못된 것이 있으면 제가 이익을 보든 불이익을 보든, 제가 가까운 사람이든 아니든 할 말을 하고 살았고 그것에 그치지 않고 바꾸면서 살았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저희가 부족한 것 맞다. 제가 용기 있게 바꿔 갈 것이다. 저희 당은 과거의 당과 다르다. 우리는 반응하고 반성할 줄 아는 정당이다. 여러분의 뜻에 따를 것이고 민심에 순응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영상엔 한동훈 위원장의 신촌 집중 유세 주요 발언이 담겼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